본문 바로가기

DIY셀프설치

미세 촘촘이 방충망 셀프 시공 교체하는 방법~


반응형

"미세먼지 모기 벌레 차단/방지 촘촘이 방충망 셀프 시공 교체하는 방법"

날씨도 더워지니 이제 창문을 열 일이 많죠.

근데 방충망이 너무 오래돼서 찢어지기도 했고 부식되어서 떨어지기도 하고 그동안 방충망에 쌓여있던 먼지들도 찝찝합니다.

그래서...

낡고 오래된 방충망을 교체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알아보니

요즘은 쇠로 된 방충망이 아닌 섬유 재질로 된 게 나오더라고요. 오호~

방충망과 그 외 부품들을 구매했습니다.

고무가스켓 5m × 2개

방충망밀대 1개

미세 촘촘이 방충망 90cm*30cm × 8개

총비용 12500원 들었습니다.

방충망 2개 크기가 75cm x 110cm 정도여서 여유 있게 주문했어요.

방충망밀대(로라)

방충망밀대(로라)는 이렇게 생겼구요.

고무가스켓

고무가스켓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미세 촘촘이 방충망

이게 바로 미세 촘촘이 방충망입니다.

색상은 검은색이네요.

기존 방충망보다 구멍의 간격이 더 촘촘하네요.

방충망이 접어서 왔길래 펴지도록 종의 봉에다가 다시 돌돌 말았습니다.

내일 방충망 작업을 할 예정이니깐요.

방충망용 밀대(로라)는 홈이 있는 쪽과 홈이 없는 쪽이 있는데

홈이 있는 쪽은 고무가스켓을 샷시틀에 집어 놓을 때 사용하게 될 겁니다.

밀대의 홈이 없는 쪽은 고무가스켓을 집어놓기 전에 방충망에 굴려서 고무가스켓이 들어갈 공간을 확보해주는 역할도 하고

고무가스켓을 집어놓은 다음 위에서 눌러주는 역할도 합니다.

- 다음 날 -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방충망 작업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방충망 교체하기 위해 방충망샷시를 떼어냅니다.

그리고 실내에서는 먼지가 많이 날릴 것 같아서

옥상으로 가지고 올라갑니다.

옥상 바닥에 오래된 방충망샷시를 눕히고

자세히 보면 땜빵 자리도 보이고 구멍도 보이고 먼지도 엄청 붙어 있네요;;

먼저 오래된 고무가스켓을 일자 드라이버로 살짝 뜯어냅니다.

올라온 고무가스켓을 손으로 쭉쭉 뜯어냅니다.

방충망이 부식되어서 그냥 찢어져버리네요.

오래된 고무가스켓과 방충망을 모두 제거했습니다.

이제 샷시를 물티슈나 걸레로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이제 방충망을 재단해야 하는데

크기는 대충 방충망샷시의 끝에서 끝부분 정도로 맞춰서 잘랐습니다.

이 정도로 방충망을 잘라도 충분히 여유가 있습니다.

방충망밀대(롤러)의 홈 없는 쪽으로 굴려서

방충망에 고무가스켓이 들어갈 공간을 확보해줍니다.

그런 다음.

고무가스켓을 홈에 집어놓고 방충망로라의 홈이 있는 쪽으로 굴려서 고무가스켓을 눌러주면 쏙 들어갑니다.

 

방충망 밀대(로라) 작업 동영상입니다.

샷시 모서리 부분은 고무가스켓을 90도로 꺾어서 집어놓으면 되겠습니다.

방충망 밀대(로라)의 뾰쪽한 부분을 이용해서 샷시 모서리 부분의 고무가스켓을 꾹꾹 눌러서 집어 놓습니다.

고무가스켓을 다 집어넣었으면

삐져나온 방충망을 커터 칼로 잘라줍니다.

그냥 칼로 쭉 밀면 방충망이 잘립니다~

방충망 교체 작업 하나 완성~!!

잘 되었는지 볼까요?

방충망 샷시를 비스듬하게 기울여서 보겠습니다.

음~ 팽팽하게 방충망 작업이 잘 되었군요 ㅎㅎ

이제 나머지 방충망 샷시도 똑 같이 작업을 해줍니다.

다용도 본드(투명색)

혹시 방충망이 빠져나올 수 있으니

모서리 부분과 직선 부분에 살짝씩 발라줍니다.

인터넷에 보니깐 순간접착제를 바르던데 순간접착제는 나중에 뜯어낼 때 힘들까 봐 일반 본드로 사용했어요.

이제 미세방충망 교체 작업이 완성된 방충망샷시를 가지고 내려와서 원래 있던 자리에 설치해줍니다.

이야~ 설치해보니 이전에 지저분했던 것과는 너무 틀리네요.

방충망이 있는 듯 없는 듯 .ㅎㅎ

방충망 교체 작업을 실제로 해보니

생각보단 어렵지 않았어요.

이것 저것 셀프로 작업을 하다보니 이제 만능 맥카이버가 되는 것 같네요~ㅎ

미세먼지 모기 벌레 차단/방지 촘촘이 방충망 셀프 시공 교체하는 방법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방충망 교체, #방충망 셀프교체, #셀프 방충망 교체, #미세방충망, #미세방충망 교체, #방충망 시공, #방충망 작업하기, #방충망 설치, #미세방충망 셀프 교체, #미세방충망 셀프, #방충망 셀프 시공, #미세먼지 방충망, #모기 방충망, #모기방충 맘교체, #미세먼지 방충망 가격, #미세방충망 교체방법, #방충망 교체하는 방법

반응형